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일주일에 한권 전자책 만들기 나도 할 수 있다?

by twoslicesoftoast 2023. 1. 10.

혹시 전자책 발행하는 것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출판이라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는데 요즘에는 다양한 플랫폼이 있어 누구나 쉽게 책을 출판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린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막상 시작하려면 막막한 것은 사실입니다. 봉이 유선달이라는 채널에서 전자책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 올린 영상이 있어 전자책 출판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다면 이 정보가 도움이 될 것이라 여겨져 정리해보게 되었습니다. 해당 영상의 내레이션을 발췌하여 글을 작성하였으면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링크를 두었으니 직접 참조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봉이 유선달이 알려주는 전자책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봉이 유선달입니다. 지금까지 잘 따라오고 계신가요 전자책으로 월 100만 원 버는 방법 일주일에 책 한 번 쓰는 법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영상을 보고 따라하시면 전자책 일주일에 한 개씩 쓰실 수 있습니다. 전자책 쓰는 노하우 떠먹여 드리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합니다. 전자책은 말 그대로 컴퓨터로 모든 것이 해결 가능한 책입니다. 

 

종이책은 최소 1천 장 이상의 분량을 써야 하기 때문에 우리의 글쓰기로는 이 분량의 책을 쓰기가 쉽지 않습니다. 전자책은 온라인상에서 바로 구매하고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쉽게 쓰고 쉽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전자책은 어떻게 써야 할까요 라고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전자책 쓰는 방법은 글쓰기 기술 필력 다 필요 없습니다. 전자책 빨리 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바로 예시를 한번 보겠습니다.

현재 전자책을 제일 처음. 판매한 곳은 바로 크몽입니다. 크몽에서 판매하고 있는 전자책들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크몽에서 전자책을 판매하고 있는 만큼 우리는 크몽에서 많은 전자책의 예를 볼 수 있습니다. 크몽의 전자책 판매 제한은 무조건 전자책의 목차를 노출시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목차를 보면 80% 이상은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개요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이 구성을 보시면 7개의 구성이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인터넷에서 찾을 수 없는 것은 4번 수익 노하우와 팁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크몽에서는 목차를 제외한 20페이지 이상 분량의 전자책을 쓰면 검토 후 승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럼 7개 항목 중에서 한 개만 독창적이고 전문가의 노하우가 들어간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3페이지 정도의 분량만 우리는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나머지 17페이지는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는 내용입니다. 인터넷 찾기 하루 그리고 전문 노하우 하루를 작성하면 전자책이 완성됩니다. 여기서 전문 노하우를 어디서 얻는지는 위 영상을 보시면 바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제 전자책 한 개의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에드센스 승인을 하루 만에 받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 책입니다. 현재 3만 9천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크몽 스마트 스토어 카페 등에서 이 전자책만 월 50만 원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크몽에서 12월에만 11개가 판매되었습니다. 목차 1번부터 4번까지 제 영상만 보시더라도 누구나 작성할 수 있는 책입니다. 제 전자책 일부를 공개하면 에드센스를 해야 하는 이유와 네이버 에드센스의 차이 모두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여기서 핵심은 현재 에드센스 노하우인데요. 이것도 제 영상을 보시고 따라 하시면 바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공개를 하더라도 막상 실천한 분은 5%도 채 되지 않습니다. 전자책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당장 시작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만약 크몽에 등록을 하신 후 전자체계 승인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일주일에 한 번도 팔리지 않으신 분들은 댓글에 문의 남겨주시면 피드백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첫 번째 구매자 리뷰는 중요하다는 거 잊지 마시고요 제가 준비한 영상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영상이 도움이 되셨으면 구독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무리

영상 글 내용으로 보시니 어떠세요? 책을 출판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기시나요? 정말 심플하게 기본적인 절차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데요. 사실 이것저것 따지다 보면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단 한번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나만의 책을 내고 싶다는 생각이 있거나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을 통해 조금의 수익이라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신다면 일단 작게라도 시작해보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저 또한 전자책 한 권 내어야지 하면서도 차일피일 미룬 것이 여러 해가 되었습니다. 저도 이 영상에서 말하는 것처럼 심플하게 생각하고 한번 시도해 봐야겠습니다. 

 

 

원문 영상 - 봉이 류선달

https://www.youtube.com/watch?v=fzrSHmQRNf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