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에 관한
애드센스에 대해서 알게 된 적은 꽤 오래되었는데 이것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볼 생각을 해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최근에 파이프라인을 만들어야 한다는 이런저런 이야기를 듣다 보니 애드센스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고 관련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공부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중 안단테 수익모델 연구소에서 애드센스 수익을 2배로 늘리는 방법이라는 영상이 있어 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본 것을 잊지 않기 위해 정리하는 목적도 있고, 저처럼 글로서 다시금 복기하고자 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될 것이라 여겨집니다. 본 글은 안단테 수익모델 연구소의 영상을 캡처 및 내레이션을 발췌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원문 영상은 하단에 첨부하였으니 영상을 직접 보시고 공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2배 늘려주는 검증된 10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당신의 자본주의 생존 가이드 안단태입니다. 여러분의 에드센스 수익을 극대화시키고 싶으신가요 오늘은 제가 1천 시간을 넘게 쏟으며 연구하고 검증한 에드센스 수익 상승의 효과적인 비밀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특히 광고 클릭률이 낮거나 방문자는 어떻게 하면 올릴 수 있을지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 싶은 분들은 오늘 영상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첫 번째 사람들이 오래 읽을 수 있는 글을 만들어주세요.
사람들은 자신에게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글일수록 오래 읽습니다. 그리고 이 사실은 검색엔진에서도 좋아하는 요소이죠. 실제로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머무른 시간을 나타내는 체류 시간은 상위 노출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오래 머무를 수 있는 글은 어떻게 쓰는 게 좋을까요. 여러분이 글을 쓸 때 실질적으로 써먹을 수 있는 몇 가지 꿀팁을 준비해 봤는데요. 특히 글의 첫 도입부는 사람들이 글을 계속 읽을지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를지 결정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사람들에게 이 글이 당신이 찾던 글이다 라는 점을 특히 첫 부분에서 어필해줄 필요가 있는데요. 이때 APP라는 유용한 카피라이팅 공식을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A는 동의입니다. 해당 키워드를 검색해서 들어온 사람들이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한 공감을 표시하세요. 그다음 P는 약속입니다. 사람들이 이 글을 읽고 현재 겪고 있는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에 대해 얘기해 주세요. 마지막 P는 미리 보기로 여러분이 이 글에서 어떤 얘기를 할지에 대한 요약본을 보여줍니다. 이때 사람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증거나 그 문제를 해결하고 변화된 결과를 먼저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가 영상의 앞부분에서 애드센스 연구에 천 시간을 들였다 라는 말을 한 것과 같이 말이죠.
본격적인 내용이 들어가기에 앞서 목차를 추가해 주세요. 목차는 사람들이 전체 내용을 쉽게 파악하면서도 원하는 부분만 빠르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목차를 추가하기 위해 목차 플러그인을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추천드리는 플러그인은 테이블 오브 콘텐츠 플러스라는 플러그인입니다. 우선 이 login을 설치 후 활성화시켜주세요. login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설정에서 TOC 버튼을 눌러주세요. Show when 부분은 부제목의 개수가 몇 개가 되었을 때 목차를 표시할지 설정해주는 부분입니다. 아래의 글씨 크기와 목차가 보이는 방식을 선택해 주신 뒤 업데이트 옵션 버튼을 눌러주세요. 글쓰기에서 적절한 위치의 TOC를 입력해 주시면 목차를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적절한 연결어를 사용해 문장과 문장 사이를 매끄럽게 연결시켜주세요.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부분에서 아래와 같은 문장들의 사용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위 문장들의 공통점이 보이시나요. 그건 바로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해서 글을 계속 읽을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는 것입니다. 또한 아무리 좋은 글이라도 텍스트가 너무 적거나 한 문단에 빽빽하게 들어차 있다면 사람들은 글을 읽다 지쳐 나가 버릴 수도 있습니다. 충분한 여백을 사용해 가독성을 높여주세요. 상황에 따라 적절한 차트나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한 포스팅에서 다루는 주제가 많다면 소제목으로 분류해 보기 좋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중요한 내용은 글머리 기호나 굵기 표지를 활용해 강조해 주세요.
두 번째 사람들이 블로그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사람들은 보통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검색하고 그 정보를 찾았다면 즉시 블로그에서 떠나버립니다. 하지만 되도록이면 사람들이 블로그에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해야 더 많은 광고를 보고 광고를 클릭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사람들이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방법을 적용해 보세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글이 있다면 내부 링크를 걸어 블로그의 다른 글도 함께 알려주세요. 또한 사람들이 언제든 원하는 정보를 찾으며 돌아다닐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명확하게 표시해 둡니다. 페이지 우측과 하단에는 인기 글을 비롯해 댓글이 많이 달리거나 공유가 많이 된 글 연관된 글을 게시해 둡니다. 이렇게 하나의 글이 다른 글이나 페이지와도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구성해 주세요.
세 번째 수익성이 높은 키워드로 글을 작성해보세요.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유용한 키워드 도구입니다. 이 도구를 활용하면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의 월 검색량과 단가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검색창에 구글 애즈를 입력해 접속합니다. 우측 상단에 렌치 아이콘을 클릭해 주시고 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해 주세요. 새 키워드 찾기를 선택하신 뒤 키워드를 입력하고 실적 거두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선 검색한 키워드뿐만 아니라 연관되는 키워드들의 데이터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 중 입찰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찾아 글을 작성합니다. 상단 입찰가 정렬을 통해 높은 수익성을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되는 키워드들부터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보험 대출 투자와 관련된 키워드들은 수익성이 매우 높은 편에 속합니다.
네 번째 수익원을 다양화 시키세요.
웹사이트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하기에 애드센스에만 집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제휴 마케팅을 통해 수익을 얻거나 전자책 및 동영상 강의 판매 일대일 코칭 등의 서비스 판매의 형태로 돈이 들어오는 경로를 다각화시키세요. 예를 들어 여러분이 요리와 관련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요리법과 관련된 전자책을 판매하거나 관련 제조나 집기를 추천하는 포스팅을 작성한 뒤 쿠팡 파트너스 등의 제휴 판매를 활용해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다섯 번째 효과적인 광고 배치를 통해 클릭률을 높이세요.
너무 많고 복잡한 광고 배치는 사람들의 글 읽기를 방해하고 오히려 광고 수익을 떨어뜨리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잘 보이지 않는 곳에 광고를 배치해 광고 수익이 적은 광고 유형도 있죠. 중요한 몇 개만의 광고를 골라 텍스트와 충분히 떨어뜨려 배치해 주세요. 처음 애드센스를 접하게 되면 광고 배치를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실 수 있는데요. 제가 여러 사이트에서 실험했을 때 가장 수익성이 높았던 광고 위치 두 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방문자들이 페이지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광고를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포스팅과 메뉴바 사이에 위치한 가로형 배너 광고입니다.
페이지 가장 상단에 있는 광고만큼 사람들에게 눈에 띄는 광고도 없겠죠. 두 번째는 콘텐츠 내에 포함시키는 최소 2개 이상의 광고입니다.
글의 길이가 평소보다 길다면 한 2개 정도의 광고를 추가적으로 배치해 주셔도 좋습니다. 우선 한 개의 광고는 첫 번째 문단이 끝난 직후에 나머지 광고들은 본문의 문단과 문단 사이에 적절히 배치해 주세요.
이 두 가지 광고 배치는 제가 테스트했을 때 평균적으로 수익이 높았던 영역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반드시 정답은 아니기에 정말 여러분의 에드센스 수익을 높이고 싶으시다면 직접 테스트해보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블로그의 여러 부분에 광고를 배치시켜보고 크기와 색깔도 바꿔보면서 가장 효과가 높은 광고 단위를 활용하세요.
여섯 번째 영문 블로그를 개설해 보세요.
2019년 기준 여러 국가의 에드센스 클릭당 비용을 살펴보면 한국은 0.05달러로 1위인 호주와 10배에 가까운 차이를 보입니다. 구글 검색 엔진이 포털 사이트 점유율의 대부분을 차지하면서도 경제 규모가 큰 영어권 국가가 대체로 에드센스 단가도 높은 편입니다. CPC가 높은 국가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블로그와 콘텐츠를 만들어 보세요.
일곱 번째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그리고 많이 작성하세요.
이 말은 어찌 보면 매우 당연하면서도 중요한 얘기인데도 많은 분들이 지키지 않는 부분입니다. 저는 오늘 영상에서 등장하는 10가지 해결책 중 가장 중요한 항목을 꼽으라면 망설임 없이 이 항목을 선택하고 싶습니다. 양질의 글을 많이 작성하게 됨으로써 얻게 되는 이익은 단지 그에 비례하는 광고 수익뿐만이 아닙니다. 상당량의 고품질 콘텐츠를 보유한 웹사이트는 사람들이 언급하고 공유할 확률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검색엔진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할 때 1일 1 포스팅과 같이 하루에 써야 할 양이 딱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보다 더 중요한 건 하루 또는 일주일에 포스팅 할 양을 정해두고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올리는 것이죠. 이쯤 되면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만한 콘텐츠 유형이 어떤 것인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이 부분과 관련해선 제 채널의 이전 영상인 방문자를 늘려줄 12가지 블로그 콘텐츠 아이디어를 참고해 주세요.
여덟번째 웹사이트를 분석하세요.
사람들은 보통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고 가만히 내버려 둡니다. 하지만 결과를 분석하고 해결한다면 수익을 개선할 수 있는 여지는 정말 많습니다. 히트맵 분석틀을 활용해 웹사이트를 분석하고 개선하세요. 히트맵은 방문자들이 블로그의 어떤 부분에서 클릭을 많이 하고 관심을 갖는지 알아낼 수 있는 웹사이트 열지도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사람들이 어떤 페이지에 자주 방문하는지 어떤 부분에서 클릭이 자주 일어나는지 파악함으로써 광고 단위의 배치를 결정하는 데 큰 힌트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해 블로그에 위치한 각각의 광고가 어느 정도의 클릭을 받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클릭수가 현저히 낮은 광고 단위들은 없애고 효율이 좋은 광고에만 집중합니다. 이런 실험들은 어느 정도 방문자가 있는 상태에서 진행하셔야 유의미한 결과를 보실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우선 애드센스 결과 분석을 위해선 애널리틱스와 에드센스 계정을 연결시켜야 하는데요.
구글 애널리틱스 사이트로 접속해 줍니다. 좌측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설정에 접속해서 속성 탭의 애드센스 연결을 클릭해주세요. 에드센스 계정을 선택한 뒤 링크 구성을 완료합니다. 원하는 항목을 측정하기 위해 맞춤 설정 맞춤 보고서 새 맞춤 보고서로 들어가 주세요. 구분을 위해 보고서 제목을 입력하고 유형에서 통계를 나타내는 방식을 설정해 주세요. 측정 기준에서 기준을 선택하고 그 기준에서 뽑아내고 싶은 데이터를 측정 항목에서 설정해 줍니다. 예를 들어 각 페이지별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할 수 있겠죠. 원하시는 측정 항목이 있다면 여러 개 설정해 주셔도 좋습니다. 설정을 마쳤다면 저장을 눌러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이 결과를 통해 어떤 종류의 게시물이 가장 인기 있었고 더 높은 광고 수익을 가져오는지 확인하고 다음 포스팅을 쓸 때 참고해 볼 수 있습니다.
아홉 번째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를 배워보세요.
포털사이트에서 정보를 찾는 사람들은 보통 검색 결과 1페이지 뒤로는 잘 넘어가지 않습니다. 그럼 여러분이 열심히 작성한 글이 1페이지에 오르지 못한다면 사실상의 에드센스 수익은 발하기 힘들겠죠. 검색 결과 1페이지에 오르기 위해서 검색엔진 최적화라는 작업을 해주실 필요가 있는데요. SEO는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형태로 문서와 페이지 구조를 만들어주는 작업을 말합니다. SEO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들을 배워 글에 잘 적용한다면 경쟁도가 낮은 키워드의 경우엔 누구나 어렵지 않게 구글 상위 노출을 해낼 수 있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이해하는 구글 상위 노출 전략 전자책을 통해 구글 SEO를 빠르게 배워 여러분의 블로그에 적응해보세요.
열 번째 쾌적한 웹사이트를 만드세요.
쾌적한 환경의 블로그는 이용하는 사람들도 검색 엔진에서도 좋아하는 요소입니다. 사람들은 사이트가 빨리 로딩되지 않으면 이탈해서 다른 문서를 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죠.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 광고를 게재하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사용자 경험에 너무 큰 지장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미지 용량을 최적화하고 불필요한 팝업이나 위젯 플러그인을 제거해서 로딩 시간을 줄여줍니다. 또한 모바일을 포함한 다양한 기기 및 브라우저에서도 사이트가 잘 뜨는지 잘린 부분은 없는지 확인합니다. 그럼 오늘도 영상 봐주셔서 감사드리고요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단테였습니다.
원문 영상 - 안단테 수익모델 연구소
https://www.youtube.com/watch?v=0B5r8D8YQ0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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