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이사양잡스 채널에서 소개된 블로그로 수익이 가능한가?

by twoslicesoftoast 2022. 12. 2.

즐겨 보는 채널 중 하나가 이사양잡스 채널입니다. 많은 영상들 중 좀 더 보기 편하게 2022년 리뉴얼 버전이라고 새로 만들고 계시더라고요. 티스토리나 블로그 등을 이용하여 수익을 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이사양잡스 채널의 다른 동영상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이라 보입니다. 아주 쉽게는 블로그를 만들고 세팅하는 방법에서부터 어떤 글을 써야 하는지에 대해서 조목조목 설명해주는 영상이 많습니다. 오늘 영상은 그중 블로그를 하면 과연 수익이 될 수 있을까 의문이 드시는 분들이 한 번 가볍게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 영상의 내레이션을 발췌하여 글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영상으로 들으셔도 좋고, 이렇게 글을 주욱 빠르게 훑어 보시기를 원하신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블로그로 1200만원 벌이가 가능할까?

블로그는 시작만 해도 상위 5% 포기 안 하면 상위 1% 안녕하세요. 이사영잡스입니다. 2022년 리뉴얼 첫 번째 시간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한다고 하면 제 지인들이 저한테 물어보는 게 블로그로 돈을 어떻게 벌어요라는 걸 먼저 물어봅니다. 블로그로 돈을 받는 방법들이 다양하게 있어요. 근데 블로그를 처음 안 해보신 분들은 뭐 광고비를 받고 이런 걸 말씀하시는데 그거는 이제 상식적인 거잖아요.

그거 말고 우리가 말하는 진짜 블로그로 돈을 버는 개념을 한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가요 블로그에다가 글을 이렇게 쓰고 여기에 방문자들이 유입을 하기 시작하면 여기에 광고라는게 달리게 됩니다. 그리고 이 광고에 더 많은 사람들이 클릭하면 클릭할수록 우리 자신에게 달러가 들어오죠 이렇게 돈이 되는 겁니다.

그러면 이 광고는 누가 달아주는 거냐 이거죠. 그냥 글만 쓰면 자동으로 달아주냐 그렇지 않습니다. 구글에 애드센스라는 곳이 있어요. 이 광고를 다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광고 클릭하면 클릭에 대한 수익을 블로그 소유자에게 주게 돼 있어요. 이해가 되시죠 그러니까 우리는 쉽게 말해서 글을 씁니다.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글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글을 쓰시고 거기에 애드센스로부터 실리게 되는 광고를 사람들이 클릭하기를 기다리는 거죠.

 

클릭당 비용이라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서 한 번 클릭할 때 한국돈으로 하겠습니다. 50원의 수익이 난다고 생각해 보시죠 그럼 100번 클릭하면 5천 원에 수익이 나는 겁니다. 그리고 이런 블로그 페이지가 100개 있다고 생각해 보십시요 그러면 얼마죠 50만 원의 수익이 나는 거죠. 이런 식으로 되는 겁니다. 그래서 내가 글을 썼는데 잘 써서 사람들이 클릭을 하고 1천 번을 클릭할 수도 있고 10번을 클릭할 수도 한 번에 클릭할 수도 있는데 어쨌든 클릭을 하면 이렇게 돈이 들어옵니다. 심지어 이 돈은 실시간으로 거의 카운트가 되고 있어요. 신기하죠. 그럼 이제 한 가지 질문이 생깁니다. 

 

블로그라고 하면 자꾸 주변에서 파워 블로그 이런 얘기하는데 되게 듣기 싫어하잖아요. 옛날 얘기죠 왜 네이버 블로그가 아니라 티스토리라는 걸 하라고 자꾸 권하느냐 이거죠. 왜냐하면 아까 말씀드린 애드센스는요 자신들의 광고를 달기 위해서 최소한의 조건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그 블로그가 광고를 달기 합당한지 정말 소유주가 본인이 맞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 특정한 요구 조건인 방법이 있어요. 근데 네이버 블로그는 이런 요구 조건에 충족을 할 수 없습니다. 불가능하게 막아놨어요. 네이버가 왜요. 에드센스에서 돈 벌어 가는 게 싫으니까 막아놨어요.

그런데 다음 카카오에서 관리하고 있는 티스토리는 이 모든 요구 조건을 다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애드센스 전용 메뉴까지 생겼죠 그래서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네이버 블로그가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셔야 되는 거예요. 정확히 말씀드리면 네이버 블로그를 제외한 전 세계의 전 세계입니다. 이게 거의 모든 블로그 플랫폼이 에드센스 광고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만 되는 게 아니라 사실은 네이버만 안 되는 거죠. 네이버도 이런 시스템이 있죠. 애드포스트라는 게 있습니다. 비슷해요. 근데 단가가 아주 적어요. 너무 적어서 일하는 만큼 수익을 낼 수 없습니다. 직업이나 월급으로 삼기에는 불가능하고 애드센스는 실제로 전업이 가능할 정도로 수익이 높기 때문에 애드센스를 추천드리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라고 말씀드리는 거예요.

한 가지 더 말씀드리죠 그러면 네이버 빼고 모든 블로그가 된다는데 왜 그중에 티스토리냐 이거죠. 국내에서는 이거 말고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나마 국내에서 애드센스를 할 수 있는 블로그 중에 티스토리가 가장 예쁘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히스토리를 통해서 에드센스 수익을 버는 정보가 가장 많은 편이에요. 그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것들 중에는 너무 한국적으로 맞지 않거나 혹은 어떤 거는 유지 비용 자체가 너무 많이 들어가기 지금 처음 시작하는 입장에서는 권해드릴 수 없고 지금은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시작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다. 하셔야 될 거는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시고 글을 쓰시는 건데요. 이거는 제가 다음 편에서 정확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한다고 그러면 사람들이 하는 질문이 있습니다. 얼마 벌어요라고 물어봅니다. 여러분 얼마 보십니까 댓글에다가 여러분들 얼마 있 안 적으실 거죠. 저도 제가 버는 금액이 지만 얼마 번다고 말씀드리진 않습니다. 한 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건 구글 애드센스라는 곳은 세계적인 기업이고 돈이 된다고만 생각하면 그 비용의 규모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제가 이사양잡스를 처음 시작할 때 일할 때 100달러 잠잘 때 200달러라고 그랬잖아요. 300달러인데 지금 환율로 치면 하루에 40만 원 정도 되죠. 한 달로 치면 뭐 주말이고 잠잘 때고 없으니까 1200만 원입니다. 1200 월급 생각해 보셨어요. 상상을 초월하죠. 이거 절대 작은 금액 아닙니다. 애드센스가 현실적으로 어느 정도를 벌 수 있는 건지를 제가 가장 현실적인 금액을 말씀드리는 겁니다.



애드센스 하시면서 하루 300달러 정도 되면 사실 그때부터는 저한테 뭐 물어보고 이러실 수준이 아닌 거고 이제는 알아서 자신의 길을 가는 그런 수준이 되실 것 지금 시작하는 시장이시니까요. 1200만 원에 너무 매몰되지 마시고 일단은 블로그가 장난이 아닙니다. 그냥 인형 눈알 붙이는 거나 부업이나 알바비 이런 수준이 아니에요. 그러니까 티스토리 시작하시면서 계속 함께 하시길 권해 드리겠습니다. 네 그럼 오늘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이사양잡스였습니다.

 

원문 영상 - 이사양잡스

https://www.youtube.com/watch?v=VDu1RFLcAKw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