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좋아하시나요? 저도 캠핑을 꽤 즐기는데요. 캠핑 붐이 일어나고 난 뒤 예약이 어려워진 점만 제외한다면 캠핑은 정말 힐링타임인 것 같습니다. 특히나 캠핑지를 선정하는 것은 여러 가지를 따져보게 되는데요. 직접 가보는 것만큼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먼저 경험해 본 이가 추천해 준다면 참조할 만 정보일 것 같습니다. 원더풀캠핑카에서 추천하는 충청도에서 가볼 만한 캠핑장 5곳 영상 내용을 발췌하여 정리해 봤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원더풀캠핑카가 추천하는 충청도 캠핑장
캠핑을 떠나기 전 장소를 선정하는 것은 보통 쉬운 일이 아닙니다. 짧은 기간이라면 한 시간 이내로 떠날 수 있는 경기도와 서울 근교 캠핑장도 좋지만, 한 번쯤은 자연 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힐링할 수 있는 충청 지역의 오토 캠핑장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특이한 콘셉트로 예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충청도 캠핑장 추천 장소, 탑 파이브를 준비해 봤습니다.
첫 번째 충청도 캠핑장 추천 장소는 바로 청풍호 오토캠핑장입니다.
이곳은 봄과 여름, 가을 어느 때 찾아도 좋은 곳이지만, 4월 벚꽃 피는 시절에 가장 좋은 곳입니다. 캠핑장에 정박하고 여유롭게 청풍호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청풍호는 제천에 위치한 청풍이라는 호수에서 만들어진 말이며, 충주댐의 건설로 인해 충주호가 생기면서 청풍호가 자연스럽게 사라지면서 많은 분들이 충주호로 기억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제천 사람들에게는 청풍호로 불리고 있습니다. 청풍호는 국내에서 두 번째로 큰 담수호답게 주변의 청풍문화재단지와 단양팔경, 월악산, 국립공원 등 많은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어 캠핑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청풍호 오토캠핑장은 개장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시설들이 깨끗하고 주변 환경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이트는 총 34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 사이트에서 캠핑카 정박이 가능하여 캠핑카를 보유하신 분들도 자리에 구해 받지 않고 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샤워실과 화장실은 각각 2개씩 준비되어 있고, 취사장도 총 3곳으로 넉넉합니다. 주변 관광을 하지 않더라도 캠핑장 아래 무암저수지에서 낚시를 즐기거나 무한 계곡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어 가족 모두를 만족시키는 캠핑장입니다.
캠핑장에는 카라반도 따로 운영하고 있어 캠핑카가 없는 지인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청풍호 오토캠핑장 사용료는 1일 3만 원 전기료 별도며, 예약은 사이트를 통해 이뤄지고 있습니다. 특별한 제한 없이 5에서 6개월 뒤까지 예약 가능하기 때문에 올해 연휴를 이용해서 미리 예약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두 번째 충청도 캠핑장 추천 장소는 단양에 위치하고 있는 대강오토 캠핑장입니다.
단양은 볼 곳도 가볼 곳도 많아 캠핑장에서 보낼 시간이 부족할 정도인데요 단양을 구석구석 여행하기 위한 베이스캠프 장소로 추천합니다. 대강 오토캠핑장은 중앙고속도로 단양 IC 나들목에서 약 5분도 안 되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공립 캠핑장 중에서도 사이트 크기가 큰 축에 속하기 때문에 대형 RV까지 무난하게 정박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데크 사이트 15개소, 파쇄석 26개소까지 총 41개소가 있으며, 1번에서 25번 사이트는 강변 쪽에 위치하고 있어 죽령천으로 바로 내려갈 수도 있고, 운치도 있어 쉬어가기 좋습니다.
하지만 28번에서 41번 사이트의 경우 중앙고속도로를 지나 소음이 제법 심한 편이니 사이트를 선정할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양을 구석구석 여행하기 위한 출발지로는 나쁘지 않은 캠핑장이며, 여름에는 죽령천에서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와 고기잡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소백산이 만들어낸 깨끗한 계곡을 만끽할 수 있죠. 화장실과 개수대는 각 2개소가 있으며, 샤워장은 입구 쪽에 한 개소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강오토 캠핑장 사용료는 성수기 및 주말 1일 3만 원, 비수기 평일은 2만 원이며, 매월 1일부터 다음 달 본까지 사이트를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충청도 캠핑장 추천 장소는 학암포 오토 캠핑장입니다.
두 바다와 맞대고 있는 자리에 우두커니 자리 잡고 있는 학암포 오토캠핑장은 북쪽으로 포구와 작은 해변이 위치하고 있고, 서쪽으로는 학암포 해수욕장과 이어집니다. 이곳은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낙조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면 아름다운 일몰과 함께 낚시와 해루질도 즐길 수 있습니다. 간조에는 고등과 해삼이 심심치 않게 잡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해루질에 몰두하게 되어 밀물 시간에 주의해야 합니다. 학암포 오토캠핑장의 전체 사이트는 총 78개소며, A~F 사이트로 구분됩니다. 이 중 A에서 I까지는 자동차 야영장으로 운영되고 있고, 이와 F 사이트 16개소는 캠핑카 전용 사이트로 구분되어 트레일러와 카라반, 대형 캠핑카도 정박 가능합니다.
소형 캠핑카나 차박 유저는 전체 사이트에서 모두 정박할 수 있습니다. 샤워실은 코인으로 운영되며, 정해진 시간에만 사용할 수 있어, 캠핑장 사용료는 비수기 1만 5천 원, 5월에서 11월, 성수기에는 1만 9천 원으로 사설 캠핑장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며, 예약은 국립공원 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매월 1일과 15일경의 2주 뒤 사용분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만약 1일과 15일에 주말인 경우 평일로 미뤄지고, 예약 화면이 오픈되고, 약 5분이면 모두 예약이 완료되니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 충청도 캠핑장 추천 장소는 칠갑산 오토캠핑장입니다.
칠갑산 오토캠핑장은 뛰어난 풍광과 시설의 날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인데요 많은 분들이 고추와 구기자의 산지로만 알고 있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칠갑산 도립공원을 중심으로 즐길 거리가 제법 많은 곳입니다. 칠갑산 오토캠핑장은 칠갑산의 계곡들 중 하나인 까치내 계곡을 끼고 있으며, 아이가 있는 가족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카라반 사이트 옆쪽에 있는 큼지막한 놀이터는 까치내 계곡 다음의 인기 명소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종일 끊이지 않죠.
족구장과 배드민턴장은 물론 넓은 잔디 운동장까지도 심심할 틈을 주지 않지만, 뭐니 뭐니 해도 최고의 인기 놀거리는 까치네입니다. 유속이 빠르지 않고 수심이 얕아서 아이들이 물놀이를 하거나 다슬기를 잡는 데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쏘가리도 잘 잡히는 곳이라서 낚시를 좋아한다면 장비를 챙겨서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칠갑산 오토캠핑장은 캠핑카 사이트 구성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구역 27개소, B와 C구역 31개소로 총 58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A구역 27개소는 캠핑카와 텐트 겸용 자리인데, 사이트 간격도 넓고, 개별 데크와 테이블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개별 수도와 오수, 폐수 시설이 별도로 설치되어 있고, 전기 배전반도 곳곳에 있어 캠핑카 오너들은 마음 편히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용료는 성수기, 주말 기준 A구역 3만 5천 원, B와 C구역은 2만 5천 원이며, 사이트를 통해 예약 가능합니다. 매월 1일 오후 1시부터 사용분을 예약할 수 있지만, 충남 지역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캠핑장인 만큼 빠르게 완료되니 서두르셔야 합니다.
마지막 장소는 바다와 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희리산해송 자연 휴양림입니다.
전국에 150여 개가 넘는 자연 휴양림은 있지만, 공식적으로 캠핑카 야영장을 운영하는 곳은 얼마 없는데요 희리산 해송 자연 휴양림은 캠핑카 야영 사이트가 있으면서도 바다와 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희리산은 안개가 자주 끼고 흐릿하게 보인다 해서 흐릿산으로 불렀던 것에서 유래되었고, 바다 근처에서 자라는 소나무인 해송이 많아 희리산 해송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답니다.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에는 총 4곳의 야영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제1야영장과 제4야영장이 캠핑카 야영장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1야영장의 경우에는 조용한 휴양림의 시설까지 깨끗해서 오래전부터 오토캠핑을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오성급이라고 소문난 곳입니다. 전기요금과 온수 사용료는 카드 충전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사용료는 야영장 면적에 따라 주말 성수기 기준 3만 5천 원에서 4만 2천 원입니다. 입장료는 별도며, 예약은 국립자연휴양림 관리소 홈페이지 또는 휴양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매월 4일에서 9일, 비수기, 선착순, 주말 및 성수기 추첨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마무리
정보 잘 보셨나요? 저는 충청도 캠핑장을 자주 찾는 편인데 위 5곳 추천 중 2곳만 가본 곳이네요. 올해는 나머지 세 곳도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꽤 매력적인 캠핑장인데 여태 가보지 않았다는 것이 신기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떠세요? 마음에 드시는 캠핑장이 있으신가요? 날이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주말에 마음에 드는 캠핑장 찾으셔서 즐거운 힐링타임 가지시길 바랍니다.
원문 영상 - 원더풀캠핑카
https://www.youtube.com/watch?v=y62QVRjoX7E
'아웃도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월에 가면 좋은 여행지 추천 (1) | 2023.05.19 |
---|---|
가볼만한 캠핑장 TOP 10 (1) | 2023.05.18 |
경춘선타고 해발 600미터에 있는 환상적인 호수 찾아가기 (1) | 2023.05.12 |
KTX 이용하면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 알아보기 (0) | 2023.05.02 |
100대 명산 - 61. 5월 철죽꽃으로 아름다운 황매산 (0) | 2023.04.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