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에 있는 천마산 역시 100대 명산에 들어가는 산인데요. 호평동코스, 천마산역 코스, 관리소코스, 가곡리 코스 등 다양한 등산코스가 있는데 이 중 관리소에서 오르는 등산코스로 오른 싼타TV 영상이 있어 정리해보게 되었습니다. 원문영상은 하단에 있으니 등산 전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천마산등산코스 요약
천마산 군립공원 관리사무소 - 체력단련장 - 넓은 쉼터 - 천마산 정상 - 원점회귀 : 왕복 6Km 4시간 코스
남양주 천마산 싼타님과 함께 등산하기
싼타 tv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산이라면 어디든 가는 남자 싼타입니다. 오늘은 남양주 천마산에 왔습니다. 천마산의 멋진 모습을 많이 담아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시죠. 여기는 계단 경사 구간으로 시작되는데요. 천천히 몸을 푼다고 생각하고 올랐습니다. 오늘의 코스를 소개합니다. 관리사무소에서 출발해서 체력 단련장을 지나 넓은 쉼터까지 트래킹을 이어갑니다. 그리고 나서 넓은 쉼터에서 천마산 정상까지 경사 구간을 쭉 올랐다가 원점 회귀하는 코스입니다.
천천히 계단 구간을 다 오르면 갈림길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천마산 정상으로 가시려면 그냥 직진하시면 됩니다. 좀 전에 그 인도 끝나는 지점에서 계속 직진해서 오면 또 이런 갈림길이 나와요. 한쪽은 다리 한쪽은 그냥 등산로인데 둘 다 어차피 만나는 길이라고 하네요. 저는 다리를 건너보겠습니다. 여러분 저는 지금 산행 시작한 지 약 15분에서 20분 사이 정도 됐는데요. 다리 건너서 살짝 오니까 바로 이동해 있습니다. 지금 관리사무소에서 400미터 진행했고요. 천마산 정상까지는 2.48km 남았습니다. 오늘도 열심히 올라오겠습니다. 가시죠.
이정표를 지나 살짝 올라오면 체력 단련장을 만납니다. 체력 단련장 지나 또 살짝 올라가면 넓은 쉼터가 나오는데요. 여기까지가 가벼운 산책 코스입니다. 저는 산행 시작한 지 약 30분 정도 되었고요. 좀 전에 그 신신체 발견장 지나고 살짝 또 올라오니까 이렇게 넓은 휴식 공간이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도를 확인해 보니까 여기서부터 또 약 400m 정도 올라가면 이제 깔딱 고개를 만나더라고요. 계속해서 골라보겠습니다. 넓은 쉼터를 지나 살짝 진행하면 바로 경사 구간이 시작됩니다. 이제부턴 땀을 살짝 흘려야 합니다.
여러분 진짜 그 넓은 휴식 공간 살짝 지나고 바로 깔딱고기가 시작됐습니다. 진짜 갑자기 경사가 엄청 가팔라졌어요. 갑자기 땀이 막 나기 시작합니다. 오늘도 원래 날씨가 흐리다고 했었는데 지금 하늘이 파랗게 깼습니다. 와 천마산 정상에 올라가면 경치가 진짜 멋지거든요. 이따가 보여드릴게요. 얼른 올라가겠습니다. 와 여러분 저는 이제 산행 시작한 지 어 한 시간 정도 되어가고 있는데요. 오 지금 요 아까 깔딱 구간 시작하고 약 15분에서 20분 정도 계속 새로운 경사 구간 계단 구간을 오르고 있습니다.
출발한 지 1시간 만에 들머리와 정상의 딱 중간 지점에 도착했습니다. 국립공원관리사무소 코스 중간 지점인 것 같습니다. 계단 끝나니까 이런 이정표가 있어요. 1.43km 왔고요. 1.45km 남았습니다. 가시죠. 잠깐 숨을 돌릴 수 있는 평지 구간이 나옵니다. 하지만 이어서 바로 경사 구간이 시작됩니다. 아 여러분 아까 그냥 그 큰 쉼터 지나고부터는 그냥 계속 오르막길이라고 생각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 계속 경사구간이 이어지고 있어요. 진짜 지금 이제 정상으로 올라갈수록 점점 바람이 세차게 불고 있는데요. 바람이 좀 차갑습니다. 여러분들도 이제 꼭 바람막이 챙겨 다니시면서 체온 조절 잘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곧 단풍 시즌이 오니까 그때까지 건강 관리 잘하셔서 단풍 시즌을 아주 재밌게 즐기셔야죠. 여러분 저는 지금 산행 시작한 지 1시간 30분 정도 되었습니다. 지금 1.97km 진행했고요. 정상까지는 900미터 남았습니다. 계속해서 열심히 올라가보겠습니다. 계속 이어지는 경사 구간이지만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산행을 하니 힘든 줄 몰랐습니다. 전망이 트이는 구간에서 아주 멋진 소나무를 한그루 만났습니다. 지금 아까 그 큰 쉼터 지나고 약 1시간 반째 경사 구간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어 그래도 약간 계단식이에요. 경사 구간 쭉 나왔다가 살짝 숨고를 정도의 평지원 나왔다가 다시 경사 구간 나왔다가 계속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 지도 보니까 정상에 거의 다 와갑니다. 저 앞에 계단이 보이는데요. 이 계단을 이제 마지막으로 쭉 올라가면 정상인 것 같아요. 그러면 천마산 정상에서 뵈요. 천국의 계단 천마산이고 천국의 계단이 있습니다. 파이팅 파이팅 파이팅 파이팅 여러분 정상 바로 아래 기점 도착했습니다. 여기 이쪽으로 가는 길은 제가 예전에 수진사 입구에서 올라왔던 길이에요. 그리고 이쪽으로 가면 천마산 정상입니다. 이백 미터 얼른 가보시죠. 파이팅 파이팅 능선길을 잠깐 이동해서 천마산 정상에 도착합니다. 잠시 후에 보여드릴게요. 이제 다시 즐거운 마음으로 원점 회귀 하산을 시작합니다.
요약
싼타 tv 시청자 여러분 오늘도 즐거우셨나요? 오늘은 남양주 천마산 국립공원 관리사무소 코스를 찾았습니다. 오늘 관리사무소 코스에 대해서 간단하게 요약을 해보겠습니다. 하산할 때 바람이 엄청 많이 불었는데요. 오디오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코스 요약은 자막과 함께 봐주세요. 관리사무소 주차장에서 출발해서 약 30분가량 트레킹 코스가 이어집니다. 초입에 가파른 계단 구간 지나 따라서 다리를 건너 체력 단련장을 지나 매점을 지나 넓은 쉼터에 도착해요. 여기까지 30분 걸렸는데 여기서부터 이제 정상까지 경사까지 계속 이어지는데요.
경사가 쭉 나오다가 잠깐 숨돌릴 벤치가 나왔다가 다시 경사가 쭉 나오다가 계속 반복합니다. 이렇게 쭉 경사 구간을 진행하다 보면 천마산 정상 바로 아래 또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국의 기간 구간을 쭉 가면 이제 계로 가면 약 200m만 이동해서 천마산 정상에 도착했어요. 그런데 이 진짜 오늘 날씨가 좋아서 더 멋진 것도 있었는데 이 천마산 정상에서 이 남양주 전체의 산하와 포천의 산하가 이렇게 쫙 보이는데 와 진짜 멋있습니다. 진짜 최고였어요. 최고 이제 다시 원점회귀해서 하산을 하고 있는데요.
지금 주차장까지 원점 회귀하는 시간을 생각을 해보면 약 4시간 정도 되는 코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오늘도 재밌게 시청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고요. 저는 주말 지나고 다음 주 화요일에 또 새로운 영상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모든 사람들이 산을 사랑하는 그날까지 싼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문영상 - 싼타 TV
https://www.youtube.com/watch?v=A33BhELYogY
https://link.coupang.com/a/bCmkTZ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웃도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0대 명산 - 21. 영남 울산 알프스 공룡능선 신불산 (0) | 2024.05.23 |
---|---|
100대 명산 - 20. 전남 구례 지리산 (0) | 2024.05.22 |
100대 명산 - 18. 충북 괴산 칠보산 (0) | 2024.05.20 |
경주 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 (1) | 2024.05.19 |
유네스코 지정 경북 청송 지질공원 주왕산 트레킹 코스 (1) | 2024.05.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