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311

100대 명산 - 강원도 춘천 삼악산 100대 명산 중 암릉구간으로 유명한 가우언도 춘천에 위치한 삼악산에 대한 영상이 있어 정리해 보게 되었습니다. 춘천은 경치가 좋은 곳이 많은 만큼 그곳에 있는 산에 오르면 그 경치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면 더없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암릉 산행을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드릴만한 산이라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암릉 올라갈 때마다 난감하여서 암릉 산행은 잘하지 않는 편인데요. 싼타TV 영상에서 본 뷰를 보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삼악산 등산 계획이 있으시면 먼저 리뷰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등산코스 요약의암매표소 - 용화봉 - 등선계곡  654미터 3~4시간 코스 싼타님과 함께 올라보는 삼악산싼타TV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싼타입니다. 오.. 2024. 6. 24.
100대 명산 - 강화도 마니산 저 또한 마니산을 겨울에 다녀왔는데 미처 아이젠을 준비하지 않고 가서 꽤 힘들게 올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높지 않은 산이나 겨울에는 아이젠을 미리 준비해 가면 좋을 듯합니다. 싼타TV에서 좋은 영상을 올려주셔서 해당 글을 정리해 봤습니다. 마니산 등산 계획이 있다면 글 하단에 원문 영상 미리 한 번 보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니산 등산코스주차장 - 계단로 - 정상 - 단군로 - 원점회귀 6km 3시간 소요 싼타님과 함께 올라보는 마니산싼타 TV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싼타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화도에 있는 마니산에 왔습니다.  이 마니산의 이름의 유래는 원래 두악산 마니산이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이 두악이랑 마리라는 뜻이 머리라는 뜻을 상징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민족의 머리 민족의 .. 2024. 6. 23.
100대 명산 - 경기도 동두천 소요산 경기도 동두천에 위치한 100대 명산 소요산 등산 영상이 있어 아래 정리해 봤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소요산 등산 계획하고 계신다면 사전에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요산등산코스 요약자재암 - 나한대 - 의상대 - 구절터 - 원점회귀 3시간 30분 소요 싼타님과 올라가 보는 소요산싼타 TV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싼타입니다. 오늘은 동두천에 있는 소요산에 왔습니다. 여기가 동두천하고 포천 사이에 위치해 있는 산이라고 하더라고요. 저도 소요산은 완전 처음 와보는 편이고요. 그래서 오늘 저도 소요산을 등산을 하면서 멋지고 아름다운 모습을 많이 찾아서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출발해 볼까요? 오늘도 파이팅 여러분 오늘 저는 자재암 쪽으로 해서 소요산 정상인 의상대로.. 2024. 6. 22.
100대 명산 - 서울 북한산 100대 명산 중 하나인 서울 북한산을 오르는 영상이 있어 정리해 봤습니다. 높지 않지만 알차게 구성된 산세에 감탄이 절로 나올 것만 같습니다. 속리산 등산계획이 있다면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서울북한사 등산코스는 숨은 벽 - 백운대 - 우이동 방향으로 내려오며 4~5시간 소요된다.  산타님과 함께 걸어보는 북한산 등산싼타산타 tv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싼타입니다. 오늘은 가을 단풍 특집 제4탄 제가 지난번에 말씀드렸던 북한산 숨은벽 능선에 다시 왔습니다. 저에게 처음으로 북한산의 매력을 알려준 아주 멋진 수문벽 코스입니다. 여름에 한 번 왔다가 지금 굉장히 오랜만에 가을에 왔는데요.굉장히 기대가 됩니다. 사진으로 봤는데 지금 숨은 벽에 단풍이 엄청 멋있더.. 2024. 6. 21.
100대 명산 - 충북 속리산 속리산은 예전에 비가 오던 날 올라갔었던 산이었는데요. 이후 다시 속리산을 오른 기억이 없습니다. 싼타TV채널에서 충북 속리산 등산 영상이 있어 옛 기억을 더듬어 등산코스를 다시 살펴보게 되었는데요. 100대 명산 속리산 등산계획이 있다면 사전에 영상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습니다.   속리산 등산코스 요약법주사 - 세심정 갈림길 - 문장대 - 원점회귀 왕복 13km 5~6시간 소요  1,057미터 싼타님과 함께 올라보는 속리산 문장대싼타 tv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싼타입니다. 아 오늘도 멀리 왔습니다. 오늘은 충북에 위치한 속리산 국립공원에 왔습니다. 지금 가을 막바지에 또 속리산의 모습을 한번 보고 싶어서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속리산의 최고 정상은 천왕봉.. 2024. 6. 20.
100대 명산 - 전북 내장산 100대 명산 중 하나인 전북 내장산 등산코스인데요. 내장산은 단풍으로도 유명한 곳이라 가을 단풍 좋은 날 싼타TV에서 다녀오신 영상이 있어 정리해 봤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전북 내장산 등산계획이 있다면 미리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등산코스요약내장사 - 까치봉 - 신선봉 - 원점회귀 : 763미터 4~5시간 소요 싼타님과 함께 내장산 등산싼타 tv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싼타입니다. 오늘은 전라도에 있는 내장산에 왔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단풍 명소가 바로 이 내장산이라고 하더라고요. 근데 역시 주차장 입구에서부터 그냥 탐방로 입구까지 가는 내내 단풍이 엄청나요. 여기만 보고 가도 될 정도로 정말 멋있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내장산의 멋진 단풍을 많이 담아서 또 여러분들.. 2024. 6. 19.
100대 명산 - 강원도 설악산 오색코스 강원도에 위치한 설악산은 등산객들이 매우 사랑하는 산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높고, 험하고, 그러나 정상까지 오르면서 보는 비경에 도전의식들이 불타오르는 곳이라 여깁니다. 100대 명산 설악산 등산코스 중 최단코스인 오색코스로 다녀온 영상이 있어 정리해 봤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설악산 오색코스 등산계획이 있으시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설악산 오색코스 요약 남설악 탐방지원센터 - 설악포 - 대청봉 - 원점회귀 : 1708m 7~8시간 소요 싼타님과 함께 올라가 보는 설악산 오색코스싼타TV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싼타입니다. 자 드디어 오늘은 설악산에 왔습니다. 저도 설악산 지금 완전 처음이어서 엄청 기대도 되고 살짝 걱정도 됩니다. 왜 걱정되냐면 지금 제가 올라가고 있는 .. 2024. 6. 18.
100대 명산 - 서울 수락산 서울에 있는 100대 명산 중 하나인 수락산 등산 영상을 올려주신 것이 있어 정리해 보게 되었습니다. 수락산 등산 계획 있으시면 아래 원문 영상 먼저 살펴보고 가시면 수락산 등산코스에 참조가 될 것 같습니다. 올라가서 보는 풍경이 과연 멋있는 것 같습니다. 서울 강북 쪽으로 있는 산들은 제게는 좀 멀다 보니 자주 찾기는 힘든 것 같습니다만 영상과 같이 가을날 좋은 날 한 번 찾아가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수락산 등산코스 요약장암역 - 기차바위 - 정상(주봉) - 수락산역  637미터 8~9Km 4~5시간 소요 싼타님과 함께 올가는 수락산싼타 tv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싼타입니다. 오늘 수락산에 기차바위에 한번 올라보려고 왔어요. 그리고 수락산의 단풍도 멋지게 촬영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근데 오늘 .. 2024. 6. 17.
100대 명산 - 경기도 가평 명지산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명지산 100대 명산 중 하나인데요. 산 위에서 바라보는 탁 트인 뷰가 일품인 곳인 듯합니다. 산 위에서 바라보는 산들의 바다를 보는 것은 산행하는 데 있어 즐거움 중 하나가 아닐까 여깁니다. 이곳은 다녀온 지가 좀 오래되었는데 그때는 산 오르기가 힘들어서였는지 이런 뷰를 제대로 못 만나 것 같습니다. 명지산 산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명지산 등산코스 요약명지산 입구 익근리 주차장 - 승천사 - 명지폭포 - 명지산 제 1봉 싼타님과 함께 올라보는 명지산싼타 TV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싼타입니다. 오늘은 가평에 있는 명지산에 왔습니다. 어 가평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이고 또 여기가 단풍으로 굉장히 유명한 산이예요. 그래서 .. 2024. 6. 16.
100대 명산 - 경기도 포천 운악산 100대 명산 중 하나인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운악산은 937미터로 1,000미터가 조금 안 되는 산인데요. 싼타TV에서 생생한 영상으로 전달한 콘텐츠가 있어 등산코스를 정리해 보게 되었습니다. 산행 예정이라면 글 하단에 원문영상 미리 보시면 산행에 도움이 되실 거예요~ 운악산 등산코스 요약매표소 - 눈썹바위 - 병풍바위 - 미륵바위 - 망경대 - 운악산 정상 937미터 4~5시간 소요싼타님과 함께 올라보는 운악산 등산코스오늘은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포천과 가평 병계면에 위치한 운악산에 왔습니다. 예전에 어 한 시청자분께서 운악산 좋다고 댓글 달아주셔서 한번 와보고 싶었는데 찾아보니까 시간은 좀 걸리지만 대중교통 타고 오기 괜찮은 코스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한번 와봤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운악산의 멋진 가.. 2024. 6. 15.
100대 명산 - 전남 영광 불갑산 전라남도 영광이면 꽤 멀리 있는 산인데요. 불갑산 역시 100대 명산 중 하나죠. 아마도 전 이곳을 찾을 일이 희박하긴 하지만 싼타TV 채널에서 사랑스럽고 힐링할 수 있는 산이라는 말에 한 번 방문해보고 싶어 집니다. 영광에 위치한 불갑산 등산 계획이 있다면 하단의 원문 영상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불갑산 등산코스 요약불갑사 주차장 - 동백골 - 해불암 - 연실봉 - 노루목 - 장군봉 - 투구봉- 법성봉 - 노적봉 - 덫고개 - 불갑사 기점 - 원점회귀 7.5Km 4시간 30분 소요 싼타님과 함께 올라가는 불갑산등산코스싼타TV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산이라면 어디든 가는 남자 싼타입니다. 오늘은 64번째 100대 명산 산행인데요. 전라도 영광 불갑산 도립공원을 찾았습니다. 혼자.. 2024. 6. 14.
100대 명산 경기도 양평 용문산 100대 명산 용문산은 100대 명산을 찾기도 훨씬 전에 다녀왔는데요. 꽤 높은 산이라 한참 올라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입구에 커다란 은행나무가 인상적이었던 곳이었는데 싼타TV에서 다녀온 영상을 올려 주어서 정리해 보게 되었습니다. 그때의 기억이 일부 남아 있어 영상 보면서 예전 등산 했던 것을 다시 상기하기도 했네요. 경기도 양평에 있는 용문산 등산 계획이 있으시면 글 하단에 원문 영상 보시면 등산코스 사전에 리뷰해보시 좋을 것 같습니다. 용문산등산코스 요약주차장 - 용문산 관광단지 - 용문사 - 마당바위 - 용문산(가섭봉) - 원점회귀 1,157미터 5~6시간 소요싼타님과 함께 올라가 보는 용문산등산코스싼타 TV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싼타입니다. 오늘은 말하는 대로 특집입니다. 제가 지난번에 용.. 2024. 6. 13.
100대 명산 충북 영동 민주지산 개인적으로 충북 영동은 제게 낯익은 곳인데요. 민주지산 정상은 한 번도 안 올라간 것 같습니다. 굉장히 자주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왜 정상 올라가 볼 생각을 안 했을까요? 100대 명산 중 하나인 민주지산 계획하고 계신다면 글 하단에 있는 원문 영상 보시면 등산코스 미리 리뷰해 보실 수 있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민주지산 등산코스 요약물한계곡 주차장 - 삼거리 - 민주지산 정상 - 원점회귀 약 9Km 1,241미터 4시간 소요 싼타님과 함께 걷는 민주지산 등산코스싼타 TV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산이라면 어디든 가는 남자 싼타입니다. 오늘은 충북 영동에 있는 민주지산에 왔습니다. 오늘의 들머리는 물한이라고 하는 마을에 있는 물한계곡을 시작으로 민주지산 정상까지 올라볼 거예요. 민주지산에.. 2024. 6. 12.
100대 명산 충남 오서산 등산코스 충청남도 보령에 있는 오서산 역시 100대 명산 중 하나인데요. 높이는 790미터 4시간 정도 걸리는 등산코스라고 합니다. 오서산은 여러 번 들어보기는 했지만, 보령까지 산행을 가보지는 않았는데요. 이쪽 방면으로 여행을 갈 때 등산일정도 함께 넣어야 할 것 같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등산코스 미리 리뷰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오서산 등산코스 요약성연주차장 - 등산로 입구 - 시루봉 - 오서산 정상 - 원점회귀 총 8Km 790미터 4시간 소요 싼타님과 함께 가보는 오서산 등산코스싼타 TV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산이라면 어디든 가는 남자 싼타입니다. 아 오늘은 충남에 있는 오서산에 왔어요. 이 오서산도 100대 명산 중 하나입니다. 이쪽 지역에는 제가 지금 어 처음 본 것.. 2024. 6. 11.
100대 명산 경기도 가평 유명산 유명산은 등산을 한 번 다녀온 후 아래에 캠핑장이 있는 것을 보고 캠핑도 다녀왔던 곳인데요. 아래에 계곡이 있어 여름 등산 후 더위를 식히기에 좋은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역시나 100대 명산 중 하나인 경기도에 위치한 유명산을 다녀온 싼타TV 채널로 등산코스 미리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등산코스 요약제2 매표소 - 사방댐에서 오른쪽 - 유명산 정상 - 계곡방향으로 하산 862미터 4시간 코스 싼타님과 함께 가보는 유명산 등산코스유명산은 사실 계곡이 굉장히 유명한 산입니다. 그래서 여기 유명산 자연휴양림이라 그래서 이게 뭐 캠핑하고 이런 거 할 수 있는 휴양지 같이 꾸며져 있습니다. 오늘은 유명산에서 가장 유명한 유명 계곡을 멋지게 촬영.. 2024. 6. 10.
장기복용에 안좋은 영양제 알고 제대로 된 복용법 영양제 중 텀을 주어 먹어야 하는 것들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저도 최근에 유튜브 영상을 보다 이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영양 보충의 개념이고 의약품이라 보기보다 보조식품 같은 개념이라 별생각 없이 지속적으로 먹어도 된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속적으로 복용할 경우 약이 아닌 독이 되는 경우가 있다 하니 제대로 알고 먹는 것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약사 메디슨맨 TV에서 알려주는 영양제 복용법영양제는 일반적으로 안전합니다. 영양제를 섭취할 때 휴약기를 가져야 하나요 하는 질문이 많은데요. 대부분의 영양제는 휴약기 없이 쭉 섭취해도 상관없습니다. 안전하기 때문에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영양제로서 판매되고 있는 거예요. 그런데 어떤 성분들은 연구가 .. 2024. 6. 9.
인플레이션으로 이득보는 사람은? 돈의 흐름 이해하기 인플레이션에 대한 정의를 EBS 프로그램에서 진행했던 일부 영상이 올라온 것이 있어 발췌해 봤습니다. 사실 이에 대한 대처나 방안은 없는 사실 확인 영상일 뿐이지만, 그래도 아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차이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인플레이션이 무엇이고, 이 인플레이션이 결국은 누구를 위한 것인지 돈의 흐름에 대해서 이해는 해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몰라도 됐지만 이제 알아야 할 때입니다. 기억을 더듬어보면 물가는 늘 오르기만 했던 것 같습니다. 오른다고 할 때마다 저항감이 들죠. 내 돈이 더 나가니까요. 인플레이션이란 가장 간단한 정의부터 말씀드리자면 국내에서 원화의 가치가 하락하는 것 즉, 원화로 살 수 있는 물건이 줄어드는 것입니다.. 2024. 6. 8.
대전여행 도보로 가볼만한 곳 대전에 2년 정도 머물렀는데 그동안 여기저기 많이 다녀봤습니다. 그러던 중 걷는 여행에서 대전주요 여행지를 소개하는 영상을 봤는데요. 제가 자주 다녔던 곳이 나오니 반가운 기본이 듭니다. 제가 미처 가보지 못한 곳도 있어서 대전에 갈 기회가 있다면 한번 둘러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자세한 영상화면과 함께 대전 여행 전 리뷰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전여행 가볼만한 코스 요약한밭 수목원 - 이응노 미술관 - 서원 - 동원 - 천연기념물센터 - 대전엑스포과학공원 - 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 - 엑스포타워 걷는 여행에서 알려주는 대전여행 가볼 만한 곳오늘은 단 3개월 만에 대한민국 국민의 3분의 1에 달하는 무려 145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했던 명소를 여행해 보려 하는데.. 2024. 6. 7.
생활 속에 필요한 쿠팡상품 추천 6가지 최근에 알게 된 말해쥼이라는 채널에서 생활 속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여름용 추천 아이템을 소개하고 있어 이곳에 정리해 봤습니다. 직접 사용해 보시고 영상까지 만들어 올려주셔서 상품 선택 시 도움이 많이 되는 채널인 것 같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말해쥼에서 알려주는 쿠팡 상품 추천 6가지1. 쿡에버 통 3중 뚝배기  쿡에버 통3중 IH인덕션 뚝배기, 16cm, 1개COUPANGwww.coupang.com통 3중 뚝배기 대부분 이렇게 도자기 형태로 된 뚝배기 많이 사용하시잖아요. 계란찜이나 된 찌개, 김치찌개등 무슨 요리든 뜨끈뜨끈한 게 뚝배기 하면 맛 너무 좋은데요. 하지만 사용하거나 보관하다 보면 이 테두리 부분 같은 경우 조금씩 까지고 깨지는 경우가 생기더라고요. 또한 .. 2024. 6. 6.
아이패드 필수 앱 12가지 아이패드를 사용한 지도 어느새 2년이 훌쩍 넘어 버렸는데요. 처음 아이패드를 구매하고 어떤 앱을 설치해야 할지 막막하던 때 여러 곳의 정보를 참고하여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다양한 앱으로 너무나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패드 구매하고 설치하면 좋은 앱 12가지를 알려주는 영상이 있어 정리해 보게 되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을 직접 보고 들으시려면 글 하단에 있는 원문 영상 참고하세요~ 아이패드 필수 앱 12가지안녕하세요 여러분과 함께 성장하고 싶은 디자이너 메림입니다. 여러분은 아이패드를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다들 아이패드로 취미도 즐기고 돈도 많이 번다는데 나만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신다면 아주 잘 오셨습니다. 저는 디자이너로서 하는 업무의 70% 정도는 .. 2024. 6.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