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100대 명산 경기도 가평 유명산

by twoslicesoftoast 2024. 6. 10.

유명산 정상에서 보는 뷰 이미지

유명산은 등산을 한 번 다녀온 후 아래에 캠핑장이 있는 것을 보고 캠핑도 다녀왔던 곳인데요. 아래에 계곡이 있어 여름 등산 후 더위를 식히기에 좋은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역시나 100대 명산 중 하나인 경기도에 위치한 유명산을 다녀온 싼타TV 채널로 등산코스 미리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등산코스 요약

제2 매표소 - 사방댐에서 오른쪽 - 유명산 정상 - 계곡방향으로 하산 862미터 4시간 코스

싼타님과 함께 가보는 유명산 등산코스

유명산은 사실 계곡이 굉장히 유명한 산입니다. 그래서 여기 유명산 자연휴양림이라 그래서 이게 뭐 캠핑하고 이런 거 할 수 있는 휴양지 같이 꾸며져 있습니다. 오늘은 유명산에서 가장 유명한 유명 계곡을 멋지게 촬영해서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러면 오늘도 파이팅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오늘은 또 후배 차를 타고 가평에 있는 유명산으로 갑니다. 유명산 가서 멋진 거 많이 담아서 보여드릴게요. 오늘 유명산 정상 올라가면 비유가 아주 엄청 멋있겠죠

오늘의 코스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가 지금 여기 제2 매표소에 있어요. 여기서 이 점사 따라서 두두두두두두두 딱 가서 이 댐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가서 쭉 올라갑니다. 정상을 찍고 돌아서 유명산의 가장 유명한 유명 계곡을 따라서 내려올 거예요. 그래서 크게 보면 이렇게 삼각형 모양으로 오늘 등산을 할 겁니다. 아 여러분 그리고 유명상 유래에 대해서 찾아봤는데 되게 웃겼습니다. 예전에는 원래 마유산이라는 이름이 있었대요. 조선시대에 군대에서 키우던 말들을 기르던 산이어서 마유산이라고 하는 이름이 있었는데 1973년도에 굉장히 뭐 유명한 산악회에서 산악 종주를 하던 도중에 유명 산에서 이름이 없는 산이라고 생각을 하고 이름을 지었대요.

그분들이 일행 중에 진유명씨라고 있었는데 그분의 이름을 따서 그냥 그 자리에서 유명산으로 이름을 지었답니다. 근데 이제 그게 그 당시에 유명했던 어떤 스포츠 신문에 실리게 되면서 원래 마유산이란 이름이 있었는데도 유명산으로 이름이 붙여진 계기가 됐다고 하더라고요.
지금의 유명산의 이름은 그렇게 붙여지는 겁니다. 여러분 오늘은 저희가 유명산을 오르면서 오늘 등산 중에 보이는 쓰레기를 다 주어서 내려가려고 합니다. 오늘은 산을 청소하는 모습도 같이 보여드릴게요.

좀 딱다구리 잡을까요? 올라가서 와 되게 신기하다. 제 입 안 아픈가 좀 아플 것 같은데 여러분 지금 저희가 쓰레기를 주으려고 열심히 찾아보면서 등산을 하고 있는데 와 유명산 진짜 깨끗해요 쓰레기가 없습니다. 여러분 그리고 지금 제가 아우 아파 근데 벌에 쏘였는데 거리 종아리를 쏘고 갔어요. 아 여러분 산에 오실 때 항상 벌레의 공격을 조심하십시오. 웬만하면 긴 바지를 입으시는 게 좋습니다. 저도 항상 스포츠 레깅스를 챙겨 입는데 아 오늘 뭔가 약간 날이 더운 거 같아서 안 입고 왔는데 딱 오늘 쏘였습니다.

여러분 유명산 코스가 저 좋은 것 같아요.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도 되고 완만하게 경사가 있는데 적당히 숨이 조금 차는 정도입니다. 명산으로 불리는 유명산에 오늘 이렇게 오게 되는데요. 유명산도 이런 경사 구간이 아예 없진 않네요. 지금 어 어 그러네 나바위도 올라 있네 중간중간에 경사 구간이 있습니다. 여러분 저희는 잠시 후에 유명산 정상에 도착합니다. 한 50미터 남았는데 정상까지 뛰어 올라가면서 더 뛰어야 되나요? 아 그럼요 다이어트하신다면서요 와 대박 야 그는 봐 아무도 없네.

우와 거의 12년 만에 산 정상을 처음 봅니다. 지금 와 미용 여러분 정상에서 이쪽은 저희가 아까 올라온 거고 이제 이쪽으로 가야 아까 그 삼각형 모양으로 해서 유명 계곡으로 하산합니다. 저희는 유명 계곡으로 하산하면서 또 멋진 거 보여드릴게요. 여러분 지금 이 하산 코스로 내려가는 길이 오른쪽이 계속 유명 계곡인데 계곡이 유명할 만하네요. 생각보다 계곡이 되게 크고 넓어요. 우리 하산코스 옆에서 계속 계곡이 흐르고 있어서 계곡 물소리도 너무 좋고 이렇게 계곡 구경하면서 내려갈 수 있어서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유명 계곡 쪽으로 하산하는 이 길이 길이 좀 험합니다. 울퉁불퉁하고 뾰족뾰족한 바윗길로 돼 있어요. 그래서 이쪽으로 등산을 하시거나 하산을 하시거나 둘 다 조심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이런 길이 많이 있어요. 이런 길이 많이 있다는 걸 알고 등산을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싼타 tv 시청자 여러분 오늘도 즐거우셨습니까? 오늘은 후배와 함께 가평에 있는 유명산에 왔습니다. 오늘 저희가 등산한 버스는 주차장에서 정상까지 1시간 반, 그리고 정상에서 지금 계곡길 따라서 하산하는 게 한두 시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총 넉넉하게 네 시간 정도 코스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산하는 길이 생각보다 좀 험해요. 계속 바윗길이 엄청 많이 있어서 이 길로 하산하시거나 등산하실 때는 조심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저희는 이제 더 맛있는 손두부 전골을 먹으러 가겠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모든 사람들이 하늘 사랑하는 그날까지 싼타였습니다. 여러분 오늘 저희는 여기 유명산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느티나무 식당이라는 곳에서 손두부 전골을 먹고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