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자주에서 구매하기 좋은 꿀템 17가지

by twoslicesoftoast 2023. 2. 9.

자주 매장을 들렀는데 뭔가 괜찮은 것 같은데 가격대가 조금 애매하게 느껴져서 나오곤 하시지 않으신가요? 저도 그랬거든요. 심플해서 좋은 것 같은데 가격대는 높지도 낮지도 않은 조금은 애매한 가격대이기도 해서 선뜻 손이 가지 않더라고요. 그런데 이걸 저만 느낀 것은 아닌가 봅니다. 오늘은 구매리즘이라는 새로운 유튜브 채널을 알게 되었는데요. 실제 사용해 보고 물건에 대한 장단점을 콕콕 찍어 주어서 구매에 충분히 참고할만한 내용이었습니다. 총 17개의 추천템이 있는데, 한번 같이 보시죠~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빠르게 영상으로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매리즘에서 추천하는 아이템들

자주에서 물건 사본 적 있으세요. 무인양품 카피 같아서 별로라고요 은근 비싸다고요 이 영상 보고 다시 가보세요. 이런 꿀템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구매리즘입니다. 이마트 갈 때마다 보이는 자주 아시죠 원래 자연주의라는 이름으로 시작한 브랜드인데요. 지금은 신세계 인터내셔널에서 자주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생활용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원래 자주에서 물건을 잘 사지 않았어요. 일본 생활용품 브랜드인 무인양품과 워낙 흡사하기도 하고 가격 대비 애매하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오랜만에 찾아간 자주에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고르고 골라 직접 써보고 좋았던 자주 꿀템 17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생활 꿀템으로 트레이 제품을 몇 가지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정말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제품이 자주에 있습니다. 

 

1. 데이 트롤리

데이트롤리는 철제로 만들어진 직사각형 형태의 3단 트롤리 제품인데요. 그레이 단일 컬러만 있습니다. 조립도 간단하고 상당히 튼튼해요. 
2단과 3단은 홈이 깊어서 물건을 넣어 놓으면 가려지는 게 좋더라고요 바퀴도 고정을 할 수가 있어서 밀리지 않게 사용 가능합니다. 식판처럼 끌고 와서 사용하기에도 좋아요. 철재니까 자석을 붙여서 사용할 수도 있고요 여러 트롤리를 사용해 봤지만 가장 만족스러운 제품이 이 제품이었습니다. 단 나사를 잘 조이지 않으면 프레임이 흔들릴 수 있으니까 꼭 꼼꼼하게 조립하세요. 

 

2. 싱크물막이

싱크대에서 설거지하면 물이 튀어서 적기 때문에 이런 물막이 제품 사용하는 분들 많잖아요. 이 실리콘 물막이의 장점은 흡착력이 정말 좋다는 점이에요. 간단하게 붙일 수 있는데 웬만하면 절대 떨어지지 않습니다.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제품과 비교해도 가격이 저렴하고 적당한 사이즈에 물도 잘 막아주니까 이건 보이면 하나 사들고 나오세요. 더 긴 사이즈도 있습니다. 

 

3. 스테인리스 바트

다양한 식기와 주방용품이 있는 자주에서 가장 품질이 좋다고 느낀 게 스테인리스 제품이에요. 자주에서 판매하는 스테인리스 제품은 대부분 국내산 304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합니다. 그중에서도 이 직사각형 바트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 좋아요. 대 중 소 사이즈가 있고 뚜껑 받침 채반 등으로 모듈화 되어 있어요. 과일을 씻어 보관하거나 다양한 한식 요리에도 좋게 생겼죠 적당한 넓이와 적당한 깊이감으로 냉장고에 그대로 넣어 보관하기에도 알맞습니다. 좀 비싸긴 한데 그만큼 잘 쓰고 있는 제품이에요. 

 

 

4. 오일스프레이

오일 스프레이 쓰는 분들은 알 거예요. 프라이팬 위에 고르게 오일을 뿌려주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게 되거든요. 그만큼 해프게 쓰게 되고 다 쓴 용기는 재활용을 하기 어려워요. 자주의 오일 스프레이는 뚜껑을 열어 오일을 넣고 위에 버튼을 누르면 스프레이처럼 분사가 되는데요. 생각보다 넓고 고르게 나와 분사력이 좋습니다. 특히 에어프라이어 쓰는 분이라면 이런 오일 스프레이 통이 있으면 정말 잘 사용하실 거예요. 

 

5. 스테인리스 더블 계량스푼

레시피는 계량이 생명인데요. 이 계량 스푼은 양쪽에 각각 15ml와 5ml를 계량할 수 있어요. 보통 레시피에서 얘기하는 큰 술 15ml 작은 술이 5ml거든요. 이거 하나만으로도 계량을 딱 맞게 잘할 수 있습니다.

6. 스텐 감자칼

이 감자칼을 사용하고 자주의 스테인리스 제품 품질이 좋다고 느꼈는데요. 제가 기존에 이케아 감자칼을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절삭력이 이케아 제품에 비해 정말 배는 좋았어요. 이전에 독일의 트라이앵글사에 감자칼을 써보고 와 이거 돈값한다 하고 느꼈었는데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디자인도 거의 똑같더라고요 가성비가 좋다는 생각까지 든 제품이었습니다.

 

7. 다용도 삼각 집게

이 삼각집개 역시 트라이 앵글의 유명한 제품과 거의 똑같이 생겼는데요. 가격은 더 저렴한데 품질은 차이가 없더라고요 이런 삼각집개가 가위 형태라서 음식을 잡기도 편하고 보관할 때도 손잡이에 걸어 쓰기 좋거든요. 또 집개 면을 보면 홈이 있어서 음식이 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많이 사용해도 흔들림 없이 짱짱한 느낌이에요. 사이즈는 24cm 32cm가 있어요. 마스터 스텔리스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는 다른 제품도 사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8. 미끄럼 방지 미니 주방 장갑

뜨거운 냄비나 전자레인지 사용 후 그릇을 꺼낼 때 쓰려고 산 주방 장갑인데요. 안쪽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서 좋더라고요 디자인도 깔끔하고 무난해서 추천드립니다.  

09. 와인 전용 진공 스토퍼

작아서 자주 매장에서 잘 안 보이는 제품인데요. 와인 코르크 마개를 제거하고 나서 뚜껑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단순히 뚜껑 기능만 하는 게 아니라 펌프 방식으로 진공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 윗부분에 날짜 표시 다이얼이 있어서 보관 시 날자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와인 좋아하는 분은 가격도 저렴하니까 하나 사두면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예요.

 

10. 락앤락 용기 전용 세척솔

칫솔같이 생긴 청소솔인데요. 1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두 개가 들어있어요. 이 청소솔이 좋은 이유가 락앤락 용기에 고무 부분을 청소하기 좋은 형태거든요. 제가 다이소에서 비슷한 제품을 쓴 적이 있는데요. 자주 제품은 솔도 짱짱하고 뒷부분으로 고무도 빼낼 수 있어요. 이 부분이 정말 편합니다 락앤락통을 많이 쓰는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11. 스퀴저

이케아에서 2천 원짜리 릴라겐 유리 닦기 사는 분들 많죠 저도 잘 쓰고 있는데요. 사용하다 보면 이렇게 반대 방향으로 밀게 될 때가 있는데 릴라겐은 위에 쇠 부분에 걸려서 밀리지 않을 때가 있어요. 그런데 자주의 싹쓸이 스퀴지는 전체가 다 실리콘이어서 다양한 방향으로 사용하기 좋아요. 분리형 포를 따로 구매하면 연결해서 사용 가능하니까 허리 굽히지 않고 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12. 미니스퀴지

보통 스퀴즈 제품은 한 번에 빠르게 물기를 제거하기 위해 가로로 넓은 형태인데요. 그렇다 보니 세면대 같은 부분에는 사용하기 어렵습니다.이 제품은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로 싱크대나 화장실 세면대에 사용할 수 있어요. 열탕 소독도 가능하고 뒤에 구멍으로 걸어놓고 쓸 수 있어서 생각보다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13. 변기솔

변기 청소하면 물이 나오는 이 안쪽 부분은 빼놓기 쉬운데요. 여기에 이물질이나 때가 정말 잘 껴요. 이 제품은 단 원형의 좁은 틈에 쏙 들어갈 수 있는 형태입니다. 그래서 변기 안쪽 부분을 청소하는 데 딱이에요. 모서리 같은 부분에도 사용하기 좋으니까 좁은 틈새를 청소하는 용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얇은 형태라서 보관하기도 좋아요.

 

14. 바지걸이

옷걸이 3개가 6900원이면 좀 비싼 거 아니야 싶을 수 있는데요. 이렇게 2단 형태로 되어 있어서 바지를 한 번에 두 개를 걸 수 있습니다. 
걸고 빼는 것도 쉽고 pvc 재질로 옷이 잘 흘러내리지 않게 고정이 잘 됩니다. 옷걸이에 넥타이 걸면 잘 흘러내리잖아요. 이 제품은 고정이 잘 돼요. 슬림한 형태라 옷장에서도 깔끔하게 보이는 것도 장점이에요.

15. 편백큐브

편백나무 큐브가 들어있는 천연 탈취제입니다 고리가 달려 있어 걸기 편하고 편백 향도 생각보다 더 진하게 나서 신발장이나 옷장에 탈취용으로 놓고 쓰기 좋아요. 향도 좋고 탈취 효과도 좋아 다음에 가면 추가로 구매하려고 합니다. 

16. 치실

뜬금없이 웬 치실이냐고요 제가 올리브 형에서 플렉커스 민트 치실을 사서 사용 중인데요. 자주에 국내산 쑥 추출물로 만들어진 제품이 있다고 해서 구매해서 써봤습니다. 100개입이 들어 있어 경제적이고 사탕수수 소재 손잡이를 사용했다고 해요. 특히 뒷부분이클렉커스 제품은 뭉툭해서 잘 사용하지 않았는데요. 이 제품은 날렵해서 이쑤시개 대용으로 사용하기도 좋았습니다. 

17. 자석 부착형 커터칼

다이소 당근 칼이 휴대용 커터칼로 유명하잖아요. 그에 비하면 이 제품은 비싸네 싶었어요. 그런데 알고 보니까 유용하더라고요 우선 칼은 이단으로 길이를 조절해서 쓸 수 있어요. 또 안전 잠금 장치도 있고요 택배 박스도 잘 뜯어지는데 칼날 부분이 세라믹 칼날이어서 비교적 안전합니다. 가장 좋은 점은 좌석이 있어서 부착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현관문에 붙여놓고 택배 들고 들어오면서 같이 들고 와 사용하기 좋더라고요 이렇게 17가지 추천템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비추천 상품 트라몬티나 앤틱 우드 핸들 커트러리 세트

추천하지 않는 제품도 있어요. 바로 이 커트러리와 미니 도끼 나이프입니다. 예쁘죠. 예쁘기만 한 게 아니라 예리하고 튼튼하게 잘 만들어진 제품이더라고요 브라질 브랜드인 트라몬티나 제품이에요. 인스타 핫한 맛집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제품이거든요. 그런데 이 제품을 구매한다면 자주 말고 다른 곳에서 구매하세요. 자주 해서 파는 게 조금 더 비싸더라고요 전 이미 구매해서 어쩔 수 없지만 트라몬티나 제품을 구매한다면 다른 온라인 몰에서 구매하세요. 

 

꼼꼼히 살펴볼수록 생각보다 괜찮은 제품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마지막으로 추천 제품 정리해 드릴 테니 자주 가실 때 캡처해서 쇼핑에 참고하세요. 오늘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 해 주세요. 그럼 다음에 봐요 안녕



 

원문 영상 - 구매리즘

https://youtu.be/Ea62rMt51Z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