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웃도어

광명 도덕산 캠핑장 시설좋고 불멍 가능한 곳

by twoslicesoftoast 2023. 6. 2.

슬기로운 캠핑생활에서 좋은 캠핑장 한 곳을 소개해주셨는데요. 영상 제작시기는 겨울철인 것 같습니다. 아마 지금은 녹음이 우거져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캠핑장이 사이트 간 거리도 있고 독립적 사이트들이 많아서 저도 한번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슬기로운 캠핑생활에서 알려준 광명도덕산캠핑장 둘러보기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캠핑 생활입니다. 여기는 광명에 위치한 도덕산 캠핑장인데요. 저도 여기는 오늘 처음 와봤는데 여기는 광명시에서 운영하는 나라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입니다. 여기 오면서 이제 캠핑장 주변 잠깐 봤는데 광명 시내하고 매우 가까워요. 광명 시내에 계신 분들은 한 10분이면 오실 수가 있고 서울에 사시는 분들도 서울에서 한 15분 정도면 오실 수 있는 아주 접근성이 좋은 캠핑장이고요. 그만큼 예약은 치열하죠. 

 

네이버 검색창에 도덕산 캠핑장을 검색을 하시면 매월 초에 다음 달 예약을 먼저 받는데 먼저 광명 쪽에 계시는 분들을 먼저 접수를 받고 그다음에 자녀분에 대해서 추첨을 하는 것 같아요. 캠핑장은 일단 차량은 야영객들 차량만 들어오실 수가 있고요. 여기 왼쪽에 제법 큰 운동장이 있어서 아이들 뛰어놀기에 좋은 것 같아요. 이런 운동장이 없는 캠핑장은 아이들이 이제 사이트와 사이트 사이에서 놀아야 되는데 사실 아이들 놀기도 불편하고 또 캠퍼님들한테 불편을 끼치는 경우도 있어서 이런 공간이 있는 거는 참 좋은 것 같아요. 운동장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출입구 들어오셔서 오른쪽에 관리 사무실이 있고요. 매점 그리고 화장실 편의점이 있습니다. 매점에서는 렌트도 되는 것 같아요. 상태가 아주 좋은 건 아니지만 텐트라든지 타프 또 릴선 화로대. 모두 대여가 됩니다. 장작도 많이 있고요. 그리고 여기는 나라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이지만 화로대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제 데크가 있는 경우에는 데크 위에서는 화로대를 사용하시면 안 되고 파쇄석이 있는 곳에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안심하고 장작 가져오셔도 되고요.

 

편의동 바로 옆에서부터 A사이트들이 쭉 이어지는데요. 우선 저 안쪽 프라이버시가 보장이 되는 A사이트들이 쭉 있습니다. 조그마한 놀이터도 하나 있네요. 연못도 하나 있고 다른 분들이 계셔서 가까이 갈 수 없을 것 같고 이 안쪽에 사이트들이 일렬로 쭉 들어가 있는데 좁아 보이지만 차량도 주차를 하실 수가 있고요. 지금 보시면 저 사이트 하고 이 사이트 간의 거리가 한 20m나 되는 것 같아요. 이 안쪽은 좀 작은 사이트들 좀 조용히 즐기고 싶은 솔캠이나 커플 캠 정도 하실 때는 이쪽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만 입구 쪽에 가까워지고 좀 왔다 갔다 하시는 분들 소음은 좀 있을 것 같아요. 그 위쪽으로도 A사이트들이 쭉 있는데 기본적으로 차량을 옆에다 주차하실 수 있는 오토 캠핑장입니다.

사이트에 예약은 모두 꽉 차 있었는데 실제 와보면 안 오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 것 같아요. 날씨가 좀 춥다 보니까 여기에 1번부터 에 14번 사이트들인데 1번부터 14번은 전부 파세석으로 되어 있습니다. 파세석 사이트가 그렇게 넓지는 않고요. 한 6 곱하기 6m 정도 되는 것 같고 그 앞쪽에 이제 차량을 주차하실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1번부터 14번은 모두 파세석입니다. 중간에 간이 개수대가 있는데요. 방풍 비닐로 마감이 잘 되어 있고 온수가 나옵니다. 개수대도 충분히 많고요. 따뜻한 물 잘 나옵니다. 이쪽에 있는 것들은 따뜻한 물이 안 나오고 이렇게 생긴 것만 따뜻한 물이 나오네요. 따뜻한 물 나오는 수도꼭지가 따로 3개가 있고 저 안쪽에 있는 것들은 나오지 않네요.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바로 그 위에 A15번부터 22번 사이트가 있는데 여기는 구성이 좀 다른데요. 이렇게 이제 데크 옆에 파세석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요. 데크 사이즈가 한 5m 곱하기 5m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지금 제 4인형 동 텐트가 올라가는데 거실형 텐트 같은 경우에는 조금 모자를 수도 있겠어요.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고요. 데크로 이루어졌다는 거는 좀 참고를 하셔야 될 것 같고 지금도 사이트가 굉장히 비어 있죠. 그 바로 위로 A사이트 15 ~22번이 있는데 A 사이트들 중에서는 제일 그래도 좋은 것 같아요. 사이트가 독립적으로 계단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프라이버시를 지키기가 좀 좋고요. 


그 위쪽으로 이제 B사이트들이 있습니다. 근데 여기 이제 캠핑장 중간에 도로가 하나 있는데 일반 차량은 들어올 수가 없고 캠핑장 야영객들 차량만 들어오실 수가 있는데 그래서 차량 통행이 많지 않습니다. 다만 그 도덕산으로 올라가는 그 등산로입니다. 그래서 아침 일찍 등산하시는 분들이 이쪽으로 올라가시는데 조금 시끄러우신 분들도 계세요. 이쪽으로 올라가시는 분도 계시고 끝까지 B사이트까지 올라가서 가시는 등산객들도 있다는 점은 좀 참고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아주 시끄럽거나 그렇지는 않고요. 

 

이 친구가 도덕성 캠핑장 마스코트인가 보네요. 여기서부터 이제 B구역인데요. 전반적으로 A구역보다는 이 B사이트 구역들이 인기가 좋습니다. 이유는 일단 좀 더 분위기가 조용하고 좀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구역으로 나눠져 있어요. 보시면 이렇게 사이트 간에 나무로 수목으로 잘 울타리가 쳐져 있고 게다가 안 오시는 분도 많고 그래서 아주 여유롭습니다. B 2번 사이트 바로 아래가 바로 이제 편의동이 바로 중간에 있고요. 편이동이랑 A사이트에도 하나가 있고 이 B사이트 2번 옆에도 있는데요.

 

이 화장실하고 샤워장이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나라에서 운영하는 거라서 시설 관리는 걱정하실 게 없을 것 같아요. 굉장히 깔끔하게 잘 관리가 되어 있고요. 현재 샤워장도 이용을 하실 수가 있고요. 겨울에는 아침 7시부터 9시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샤워장도 아주 깔끔하죠. 칸막이 있고요. 안에 내부에 샤워기가 8개가 있습니다. 칸막이는 없는데 아주 깔끔하게 잘 관리가 되어 있고 이런 시설이 사이트 개수에 비해서 편의시설은 충분하다고 보입니다. 화장실도 뭐 나라에서 운영하는 시설들은 정말 화장실은 잘 관리가 되는 것 같아요. 


B4번 사이트고 데크는 상당히 넓은 편이고요. 대략 5 곱하기 5m 정도는 되는 것 같아요. 이 파세석 부분도 사이즈가 그 정도 되기 때문에 차량 하나를 주차하시고도 화로를 놓는다든지 테이블을 놓는다든지 그 정도 사이즈는 충분히 나옵니다. 이 위쪽은 차량 주차를 바로 데크 위에 하실 수가 없기 때문에 이렇게 길 쪽에 지정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약간 언덕이 있고요. 계단을 오르셔야 되고요.

여기가 B 13번, 14번, 15번, 16번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이 데크와 데크 사이의 간격이 좀 좁은 편이에요. 데크 사이즈는 대략 5m 곱하기 5m 정도로 충분하고 웬만한 거실형 텐트나 리빙실은 충분히 설치가 가능한 그런 사이즈입니다. 전반적으로 B 사이트들은 조금 더 조용하고 프라이버시가 보장이 되는 그런 공간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리고요. 사실 인기도 더 B사이트들이 A사이트들 보다는 더 인기가 있는 편입니다.

그리고 이 아래쪽에 이제 편의동도 바로 있고요. 여기가 이제 B구역 제일 최상단 사이트들입니다. 데크로 이루어져 있고요. 바로 앞에 차를 주차하실 수는 없고 사이트 앞쪽에 이렇게 길 쪽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차와 데크 간의 거리가 멀지 않고 몇 미터 정도이기 때문에 이렇게 이동에 어려움은 없으실 거예요. 이 위쪽은 편의시설하고 조금 거리는 있지만 굉장히 호젓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즐기기에 괜찮은 곳입니다.

이 사이트는 B 5번 사이트인데 구성은 데크와 파쇄석이 한 반반 정도로 이루어져 있는 구조로 되어 있고요. 차량 주차는 반드시 이 파쇄석 쪽에 하셔야 됩니다. 보시면 이렇게 주차 라인에 사이트명이 적혀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 사이트 주차칸에다가 주차를 하셔야 되고요. 전반적으로 여기 도덕산 캠핑장은 도심에서 매우 가깝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고 또 시설도 관리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예약만 성공하신다면 부담 없이 와서 캠핑을 즐기기에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예약이 어려우시더라도 계속 사이트에서 빈자리를 찾아보시면 예약 취소분이 상당히 많이 나와요. 저 같은 경우에도 주로 이삭 조기를 해서 많이 오는데 어제까지만 해도 모든 사이트가 풀 포킹이었는데 실제로 와보니까 안 오시는 분도 굉장히 많은 것 같아요.

 

 

원문 영상 - 슬기로운 캠핑생활

https://www.youtube.com/watch?v=4Vif6OrE9f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