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웃도어

경북 영주 마사지와 세끼 식사 해결되는 숲속별장

by twoslicesoftoast 2023. 8. 14.

오늘은 굉장히 신선한 제목으로 눈길을 끄는 영상이 있어 해당 영상을 시청해 보게 되었는데요. 경상북도 영주 쪽으로 숲 속에서 힐링하고 싶다는 분이 계신다면 이 정보가 꽤 유용할 것 같아 정리해 보게 되었습니다. 저도 파견근무 끝나게 되면 영주 쪽으로 힐링을 좀 다녀와야 할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이 매우 다양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파파트레블이 알려주는 힐링 프로그램

경상북도 영주 숲속에는 평일 기준 4만 6천 원이면 2인이 묵을 수 있는 방과 한 끼 8천 원으로 아침, 점심, 저녁까지 모든 식사는 물론 맛있는데 울창한 숲 속을 마실 가듯 편안하게 걸을 수 있는 2.3km 약 2시간 코스의 무장의 데크로드 1억 가량의 치유 장비 3종 세트를 1시간 체험할 수 있는 가격은 단돈 1만 원 십오 분 만에 한 시간 이상의 마사지 효과를 볼 수 있는 아쿠아 마사지 스파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신진대사를 활성, 긴장을 풀어주는 아쿠아라이너무 좋은데 진짜 원적에선 온열로 여성 질환 개선, 노폐물 및 독소 제거 효과가 있는 은파 반식료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맨발로 걸어보는 숲길 체험은 물론 뛰어난 계곡물에 발 담그는은 탁족 숲속을 거니며 맑은 공기와 경관을 감상한 후 해먹을 설치하고 휴식을 취하는 숲 속 해먹 체험 다양한 수압으로 마사지를 즐기고 체온을 유지할 있는 건식과 습식 사우나는 물론 소백산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노천탕과 족욕탕을 이용할 수 있는 수치유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숙박 그리고 식사까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국립 산림치유원 지금 시작합니다. 


제가 가장 먼저 찾아간 곳은 국립산림치유원 바로 앞에 있는 무장애 데크로드 마실치유 숲길입니다. 울창한 숲속길을 마실 가듯 편안하게 걸으며 몸과 마음을 치유한다고 해서 마실치유숲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데크로드 2, 3km 왕복 2시간을 전 구간 경사도 8% 이하로 되어 있어 장애인, 아동, 노약자, 휠체어 이용자 등 모든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명품길입니다. 데크로드 곳곳에 6개의 쉼터가 있어 힘들 때 시원한 나무 그늘에 앉아 쉬면서 천천히 걸으니 오롯이 자연을 느끼며 걸을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길 전체가 데크 길로 되어 있어서 힘들지가 하나도 안 와요. 이리고 2.3km를 걸어간다고 하니까 이 정도면 충분히 걷지 않을까요? 우선 숲도 있고 시원한 바람도 한 번씩 불어줘서 그렇게 힘들지가 않게 쭉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약간 어린 아이나 아니면 좀 나이가 있으신 분들, 약간 무릎이 불편하신 분들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길입니다. 아 좋다.

다음으로 찾은 곳은 경상북도 영주시 봉현면 테라피로 2009 국립산림치유원 안내센터입니다. 간단한 안내를 받고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한 점심을 먹기 위해 식당으로 이동했습니다. 식당은 수련센터에 위치해 있고 조식은 8시부터, 중식은 11시 30분부터, 석식은 18시부터 제공되며 온라인으로 숙박할 때 예약하시면 본인이 선택 여하에 따라 하루 세끼를 드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성인 8천 원, 초등학생 5,500원, 36개월 미만은 무료로 저렴하게 드실 수 있으며 구성과 맛도 괜찮았습니다. 맛있게 점심을 먹고 숙박시설을 둘러봤습니다. 


국립산림치유원은 단독형과 단체형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2인실, 4인실, 6인실로 준비되어 있는데 저희가 확인한 방은 전부 2인실이었어요. 2인실 가격은 비수기 및 주중은 4만 2천 원, 성수기 및 주말은 7만 7천 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기준인원 초과 시 1인당 1만 원에 추가 요금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장실과 친구들과 깨끗했고요. 방 크기가 웬만한 6인실 크기라 넓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단체형 4인실은 비수기 및 주중은 6만 3천 원, 성수기 및 주말은 10만 7천 원입니다.  

 

화장실 비데 샤워 단독형은 2인실 비수기 및 주중 4만 6천 원, 성수기 및 주말은 8만 5천 원이며 4인실은 8만 1천 원, 13만 5천 원, 6인실은 10만 4천 원, 18만 4천 원이며 단체원과 마찬가지로 기준인원 초과 시 1인당 1만 원이 추가됩니다. 국립산림치유원 숙박 주의사항으로 첫 번째 1인당 최소 1개의 프로그램은 필수로 참여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 수건, 샴푸, 세면도구 개인 물병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개인 용품은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식사도 하고 숙박 시설도 확인했으니 안내센터에 있는 카페에서 시원한 커피 한 잔 마시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국립산림치유원의 프로그램을 살펴볼까요?파파트레블의 다양한 여행 및 민박집 정보를 빠르게 받아보시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고요 궁금하신 점은 바로 아래에 댓글 달아주시면 제가 바로바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의 경우 날짜에 따라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으니 예약하실 때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휴식 해먹입니다.

숲기 산책 및 계곡물 탁족 그리고 해먹 명상을 통한 심신 안정 프로그램으로 건강 증진, 심신 이완, 피로 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용료는 1만 원에 한 시간 정도 이용할 수 있는데 정말 좋았어요.  잠시 휴대전화는 내려놓고 자연을 느끼며 해먹에 누워 있으면 시내 물소리, 새소리, 플레움 등 바람이 전해주는 숲 이야기를 오롯이 들으며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또 돌아가는 길에는 탁족도 즐길 수 있으니 여름에 오시면 꼭 탁족까지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수 치유센터 바데풀, 반식욕장, 족욕장 등 물을 이용한 전신 활동으로 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수건과 드라이기는 제공되니 세면도구와 수영복 또는 물에 젖어도 되는 편한 복장으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이용 요금은 1시간에 1만 원, 2시간에 2만 원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어요. 다양한 수압으로 마사지도 즐기고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건식과 습식, 사우나에서 땀 한 번 쫙 빼시고 노촌탕에서 소백산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는 치유 장비 체험

1억짜리 치유 장비를 1만 원에 즐기는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가장 가성비 좋은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총 한 시간 코스로 15분 교육 그리고 각 15분씩 치유 장비를 사용하는 코스로 진행됩니다. 첫 번째 음파 반신욕기는 피부를 투과하는 원조 개선으로 자기 발효를 일으켜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여성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체내에 축적된 유해금속을 배출시켜 노폐물 및 독소 제거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음파 진동 기능도 있으니 꼭 한 번 같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뭐 덜덜덜 거리는데 네 이게 진동이 있습니다. 이게 좋네요. 

 

두 번째 아쿠아라인. 옷을 입고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건식 타임 마사지기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긴장을 풀어주며 혈관을 폐장시켜 혈액 순환을 활성화시켜줍니다. 우와 이 기계값만 3천만 원이라고 하네요. 진짜 이거 진짜 시원해. 너무 기운데 세 번째 아쿠아 마사지 스파. 옷을 입은 채로 40도의 뜨거운 물줄기가 온몸을 마사지해 줍니다. 바디 프로파일러 시스템으로 목부터 발 끝까지 12개 부위로 구분하여 목, 등, 허리, 다리, 발 등 피로를 느끼는 부위에 정확하게 분사해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최상의 컨디션으로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이 장비 값만 7천만 원 정도 한다고 하니 세 가지 체험 장비 값만 1억짜리 치유 장비를 1만 원에 사용할 수 있으니 이거 뭐 가성비 진짜 좋네요.

국립산림치유원은 1박2일로 너무 부족해요.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시면 2박 3일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기고 숲도 체험하면서 제대로 된 힐링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공리 살림 치원에서 즐겨보시는 걸 추천드리며 여행을 즐기는 두 아들의 아빠 두두반은 다음에 더 좋은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원문영상 - 파파트레블

https://www.youtube.com/watch?v=X3AOOUFZ-1I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