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웃도어

익산 여행지 추천 베스트 9 곳

by twoslicesoftoast 2024. 1. 23.

얼마 전 익산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는데요. 제가 등산을 좋아하다 보니 미륵산 등 등산코스로 잡기는 했는데, 렌즈캡트레블 채널에서 소개해주신 것과 같이 주요 명소를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언젠가 다시금 익산을 찾으면 다음코스로 한 번 다녀볼까 싶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렌즈캡트레블님이 소개하는 익산 베스트 여행지 9곳

1. 나바위 성지

나바위 성당은 한국인 최초로 로마 가톨릭 교회 사제인 김대건 신부의 서풍과 귀국을 기념하는 곳으로 익산시 망성면 화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규모의 성당과 함께 잘 가꿔진 정원과 온통 초록 물결로 가득한 아름다운 잔디밭에 있으며, 성당 뒤편에는 김대건 신부를 기념하는 동산과 금강을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바위도 있는데요. 나바위 성당은 특히 한국 전통 양식과 서양 양식이 합쳐진 재미있는 건축 양식을 띠고 있으며, 조만간 전시와 공연 시설을 갖춘 복합 문화시설이 들어설 계획과 함께 천주교 성지뿐만 아니라 종교 문화의 성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2. 구룡마을 대나무 숲

익산의 숨은 핫플레이스 구룡마을 대나무 숲입니다. 한적한 마을에 있는 이곳은 사람들로 북적이지 않고 조용히 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힐링 장소입니다. 입구로 들어가 조금만 걸으면 빼곡히 자리 잡은 대나무가 보이고 마치 영화 속 장소에 들어온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합니다. 길의 중앙에 서서 인생샷을 남겨봐도 정말 좋을 것 같네요. 주소는 전북 익산시 금마면 신용리 5,412 대소 한증막을 검색 후 방문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3. 용암 습지 생태공원

용암 습지 생태공원은 금강변에 조성된 아름다운 생태습지로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익산의 힐링 명소입니다.입구에는 넓은 주차장과 화장실, 축구장이 있으며 SNS 명소로 잘 알려진 바람개비길도 바로 이곳에 있습니다. 특히 나무데크가 깔끔히 정비되어 산책하기 좋은 곳이며 호수를 가득 메운 연꽃들이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합니다.

4. 미륵사지

미륵사지는은 익산을 대표하는 관광지 중 하나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으며 백제 무왕이 639년 창건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신라의 황룡사처럼 백제를 대표하는 사찰로 엄청난 면적을 자랑하는 곳이지만 지금은 이렇게 절터와 석탑, 당간지주만이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석탑의 엄청난 크기와 아름다운 풍경 덕에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아까 소개해 드린 대나무 숲과 가까워 함께 구경해도 좋을 것 같네요.

 

5. 자연식물원

이곳 자연식물원은 원광대학교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녹음이 가득한 청정 자연 공간입니다. 작은 연못에 연꽃이 빼곡히 자리 잡고 있으며 마치 모네의 정원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길을 따라 천천히 발걸음을 옮기면 관람객을 위해 잘 가꿔진 산책로와 공간들이 보이고 곳곳에는 배롱나무 꽃이 아름답게 피어 있습니다. 초록 물결로 가득한 이곳에서 자연을 느끼고 메타세쿼이아 길에서 인생샷도 남길 수 있으니 한 번쯤 꼭 들러보시길 추천합니다.

 

6. 춘포역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기차역은 어디일까요? 전라북도 익산시 춘포면 춘포일길 17 1. 이곳은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춘포역입니다. 2007년 5월까지는 전라선 기차가 다녔던 곳이며 현재는 이렇게 폐역으로 남아있습니다. 오래된 건물인 만큼 향기를 불러일으키는 분위기는 물론 곳곳에 포토존들이 있으니 이색적인 사진을 남겨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7. 왕궁리 유적지

이곳은 익산 대표 명소로 꼽히는 왕궁리 유적입니다. 왕궁리 유적은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으며 최대 규모의 백제 유적지로 유명합니다. 이름 그대로 왕궁이 있던 곳으로 추정되는 유적지이며, 입구에서 바라본 석탑묘가 특히 아름답습니다. 8월 중순에는 문화재 야행 축제가 예정되어 있으니 이 기간에 맞춰 방문해 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8. 하멜 성당

하멜촌은 조선시대 천주교 박해가 시작되자 많은 신자들이 이주해 함께 모여 살던 곳으로 평화로운 마을에 운치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하멜 성당은 1959년에 완공되어 지금까지 유지되어 왔으며 건물의 양식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면서 웅장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내 성당 중에서 가장 이쁜 것 같아요.

9. 유치원 생태습지공원

익산 동산동에 있는 유치원 생태습지공원은 2015년에 준공되어 시민들의 힐링 휴식 공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와 잘 갖춰진 산책로는 물론 곳곳에 벤치 등 휴식 공간이 있으며, 공원 중앙에 있는 하늘 언덕을 보며 마치 텔레토비 동산을 떠올리게 합니다.
이렇게 익산 여행지 총 9곳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모두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가시길 바랄게요.

 

원문영상 - 렌즈캡 Lenscap travel

https://www.youtube.com/watch?v=ZywdVGg0nZA

 

댓글